본문 바로가기

2011년 유럽패시브하우스 투어/파이스트박사 패시브하우스

[패시브하우스] 세계 최초 볼프강 파이스트 박사 패시브하우스 실내 구경하기 (1)

[패시브하우스] 세계 최초 볼프강 파이스트 박사 패시브하우스 실내 구경하기 (1)  

 

패시브하우스 창호에 대한 설명후 Wolfgang Hasper씨는 패시브하우스 실내의 여러 모습을 안내해주었습니다.

아래사진은 환기 닥트가 지나는 PIT실인데 이 공간을 수납장으로 활용한 모습입니다.

이런 아이디어는 우리도 적용 가능한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좁은 거실 공간의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원형계단을 설치하였느데 주택의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잇었습니다.

 

 

 

 

열회수환기장치의 INTAKE,OUTTAKE 디퓨져입니다.

디퓨져가 벽체에 설치된걸로 봐서는 급기구 디퓨져 (SUPPLY AI)R인걸로 보인는데 코안다 효과(COWANDA EFFECT)  가 있는 디퓨져는 아닌듯 싶어 Wolfgang Hasper씨 한테 물어보니 패시브하우스 초창기엔 코안다 효과가 있는 전용 디퓨져가 없었다합니다.


 

 

 

 

화장실에 설치된 흡기구 디퓨져(EXTRACT AIR)입니다.

 

 

 

 

 

 

아래 보이는 라디에이터는 동절기 난방에 사용한다합니다.

이론상 M2당 15K/(m2K)만큼은 난방을 해야하는데 지하에 설치된 콘덴싱보일러를가 난방방치이라합니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