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목구조프로젝트/스위스미너기P-ECO

[2012년 유럽 패시브하우스 투어] 스위스 미너기 P-ECO 하우스

[2012년 유럽 패시브하우스 투어] 스위스 미너기 P-ECO 하우스 

 

독일에 패시브하우스가 있다면 스위스에는 미너기하우스가 있습니다. 미너기하우스는 에너지 성능에 따라 미너기하우스.미너기P하우스,미너기P-ECO하우스로 분류되는데 그 중 미너기 P=ECO하우스는 독일 패시브하우스 수준의 에너지 성능에 친환경 자재의 사용과 건축시 탄소배출량 까지도 엄격히 통제하는 명실상부 전세계 최고의 친환경 초고효율 에너지 주택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2012년 유럽 패시브하우스 투어] 기간중 스위스 최초의 미너기 P-ECO 하우스를 방문시 촬영한 사진입니다~ 

스위스의 마을들은 어느 곳 할 것 없이 알프스 산장 같은 이미지들의 집합체라 봐도 틀림 없습니다. 오래된 낡은 집이라도 그 나름의 클라식한 운치가 있으며 건축물 자체의 전통과 권위가 돋보입니다. (스위스만이 아닌 유럽의 모든 건축물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이미지라 생각됩니다.)

신축 건물은 또한 그 나름의 현대적 디자인이 기존의 전통가옥들과 잘 부합되는 조화와 융합의 이미지를 잘 보여줍니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