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ZBA공지사항

제2차 '독일 PHI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교재 편찬위원회

제2차 '독일 PHI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교재 편찬위원회

 

 

'(사)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는 패시브하우스의 본산인 독일의 패시브하우스연구(Passivhaus

 Institut, PHI)가 개발하고 전 세계의 주관 기관들이 세계 각지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인인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Passive house Trade person) 교재의 업그레드를 수행하기 위해  '독일 PHI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교재 편찬 위원회'를 발족하고 지난 9월 20일 제2차 회의를 진행하였다.

 

'(사)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는 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등  패시브하우스의 선진국인만이 아니라 미국,러시아등 국제 패시브하우스 기술 흐름을 담아내고 지난 10년간의 국내 패시브하우스의 실증 사례까지 총 망라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최고의 패시브하우스 교육 자료를 집대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고용규 (사)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 회장과 국내 패시브하우스 전문가들이   '독일 PHI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교재 편찬 위원회'에  위원으로 위촉되어 격주마다 교재 편찬에 임하고 있다.  

금번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교재 업그레이드 주제는  패시브하우스의 열교에 관한 것으로 이른바 'THERMAL BRIDGE FREE'에 대한 이론과 실무 영역에서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주    최 :  (사)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

주    관 :  독일 PHI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교재 편찬 위원회
장    소 :  (사)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 세미나실
일    시 :  2018년 9월 20일 AM10:00-PM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