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ZBA공지사항

지식PD씽크넷 작은지식의 향연 토론회 '녹색건축동향과 패시브하우스'


지식PD씽크넷 작은지식의 향연 토론회 '녹색건축동향과 패시브하우스'

 

2011년7월6일 페이스북 그룹 수요일의저녁식사(이하 수저모임)에서

<녹색건축동향과 패시브하우스>라는 주제로, 작은지식의 향연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제는 저탄소 녹색건축기술 포럼의 고영규(삼진 에너홈 대표이사) 회장님이 하셨습니다.

 

 

 

패시브하우스는 고단열, 고기밀 자제및 단열공법을 이용하여 태양광과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내뿜는 열과

기타 주방필수 제품들에서 나오는 열만으로 난방을 할 수 있는 건축공법입니다.

 

오늘 수저의 작은 지식의 향연에는 건축관련 여러분들께서 오셔서 패시브하우스의 강점과 미래가능성을

함께 얘기하며 잠재적 위험요소들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아직 국내의 일반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구에너지 세이빙 관점에서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고영규(삼진 에너홈 대표이사) , 임진철(청미래재단 지식PD씽크넷 대표멍석지기),

김보성(성공회대 문화대학원 외래교수, 지식PD씽크넷 멍석지기), 이성근(패시브웍스 대표)

손진철(프로클리마 대표), 배동인(전 강원대 사회학과 교수), 이정현((유)듀폰 건축산업소재 부장)

이용석(한사랑 노인복지센터 원장), 김기원(생태마을디자이너), 박종화(건우홀딩스 대표이사)

정우창(소셜커머스 사업),  박에스터((주)스타로지스 웹마스터), 정광영(한국부동산경제연구소장)

김치형(의사), 노동성(건축설계사), 윤장래(출판PD, 푸른수목장 사업), 신익균(청목M&A 대표이사)

황원배(경희대 경영과 재학), 이응태(청미래재단 지식PD씽크넷간사) 이상 참여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