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년 유럽패시브하우스 투어/비엔나 에너지베이스

[유럽 패시브하우스] 오피스 패시브하우스 건축물의 미래, 에너지베이스(Energy base)완전정복 (1)

[유럽 패시브하우스]

오피스 패시브하우스 건축물의 미래, 에너지베이스(Energy base)완전정복 (1)

  

비엔나 한인회관 방문후 드디어 오피스 건축물의 미래를 제시한 에너지베이스에 도착하였습니다. 

에너지베이스는 새롭고 혁신적인 건축물의 개발, 고에너지와 재생가능한 에너지의 관점에서 매우 혁신적이고 새로운 건축물입니다.

건물 전면에 커튼월(?)을 설치하였음에도 PHPP계산을 통해 냉난방에너지수요와 1차에너지 수요의 기준을 모두 통과한 패시브하우스 건축물입니다.

이 놀라운 시스템의 해답은 전면창의 입사각과 북향창의 창호 벤티레이션 시스템의 적용에 있습니다.

에너지베이스는 하절기에는 최소치의 햇빛을 받아들이고 동절기엔 최대의 솔라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도록 유리창의 입사각을 사전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그 입사각을 조정하였습니다.  

 

자 이제 오피스 건축의 미래 에너지베이스를 만나보세요^*^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