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ZBA멤버웹진뉴스/브이아이테크

(주)브이아이테크 취약계층 내부 진공단열재 시공

서울시의회 의원 13명과 전문위원 11명 등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의원단 대구시 방문

| 2018-10-18 22:32:14

 

 

서울시의회 의원단 일행이 대구시가 추진하는 주거취약계층 주택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의원 13명과 전문위원 11명 등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인제 의원)의원단이 17~18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대구시를 방문했다.
 

 

서울시의회 의원단은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탐방, 3호선 모노레일 시승, 달성토성 도시재생마을 방문 등의 일정을 진행한 뒤 대구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거취약계층 노후불량주택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특히, 겨울 한파를 앞두고 취약계층 노후불량주택의 에너지빈곤을 지원하고자 시공되는 첨단 진공단열재 작업과정을 참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에 시공된 진공단열재는 대구시 성서공단에 소재한 청년창업기업인 <주>브이아이테크(대표 박선우)의 기술력으로 기존의 단열재에 비해 냉난비를 최대 70%까지 절감시킬 수 있는 첨단소재를 대구시에서 이번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적용한 것이다.
진식기자 jins@yeongnam.com



 

[Copyrights ⓒ 영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tu.be/RmHwoEF1avg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RmHwoEF1avg"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