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RC프로젝트/익산프로젝트

[패시브하우스 고단열] 가로상과 세로상은 200-300미리 간격을 유지하라!!!--세계최초 패시브하우스 300미리 록셀보드 타설부착 시공 도전기 (8)

[패시브하우스 고단열] 가로상과 세로상은 200-300미리 간격을 유지하라!!!

-세계최초 패시브하우스 300미리 록셀보드 타설부착 시공 도전기 (8) 

          

록셀보드 선부착 거푸집 타설공법은 록셀보드 자체가 거푸집이 되므로 록셀보드가 콘크리트 타설시 터지지 않도록 가로상과 세로상으로 보강을 해야하는데 그 간격은 일반 거푸집과 비교하여 3배 이상으로 설치해야합니다.

유로폼은 유로폼 자체가 구조적으로 안정성이 뒷받침되나 록셀보드는 구조적으로 취약한 단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록셀보드를 3배 이상의 가로상과 세로상으로 보강을 해야하는것입니다. 이때 보강 파이프로 원형 파이프 보다는 사각 파이프를 추천합니다. 사각 파이프가 록셀보드와 접하는 면이 많기에 보강재로서 유리합니다.

가로상과 세로상 설치후 벽체의 수직을 유지할 수 있는 가새를 설치는데 이 가새의 설치가 콘크리트 건축 구조물의 수직,수평 유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므로 신증에 신중을 기해서 설치하도록 합니다. 가새가 약할 경우 콘크리트 타설시 벽체가 휘어지거나 심지어는 전복될 수도 있으니 특히 유념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