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RC프로젝트/익산프로젝트

[패시브하우스 외장재 ] 전세계 최초 패시브하우스 300미리 록셀보드에 화산석 부착 실험 (2) - 습식 부착공법이 가능한 록셀보드 -

[패시브하우스 외장재 ] 전세계 최초 패시브하우스 300미리 록셀보드에 화산석 부착 실험 (2) 

                                       - 습식 부착공법이 가능한 록셀보드 - 

 

빛의 속도로 발전하는 패시브하우스 록셀보드 선타설부착 외단열 공법에서 많은 붇들이 의아해하는 것이 "과연 습식공법으로 화산석을 붙일 수 있을까"하는 점입니다.

결론만 먼저 이야기한다면 "100% 가능하다"입니다.

JS패시브하우스의 경우는 압착시멘트, 에폭시, 드라이픽스등 다양한 접착물질로서 여러 방법을 시도하였고 그 결과는 익히 일본에서 증명된 바와 같이 똑 같이 대단히 유의미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압착시멘트, 에폭시, 드라이픽스중 어느 것이 적합한지는 이 포스팅에서 말 할 수는 없지만 빠른 시간내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빛의 속도로 진화하는 한국 패시브하우스 기술력의 발전은 생각보다도 훨씬 빨리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