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RC프로젝트/익산프로젝트

[패시브하우스 외장재 ] 전세계 최초 패시브하우스 300미리 록셀보드에 화산석 부착 실험 (3) - 외장공사 공기가 빠른 록셀보드 -

[패시브하우스 외장재 ] 전세계 최초 패시브하우스 300미리 록셀보드에 화산석 부착 실험 (3) 

                                                   - 외장공사 공기가 빠른 록셀보드 - 

 

외단열재 록셀보드의 장점은 압착시멘트, 에폭시, 드라이픽스등 다양한 접착물질로 화산석등을 직접 외단열재에 부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로서 기존 외단열재 부착후 별도의 건식 구조체를 제작하여 화산석을 부착함으로서 소요되는 건축공기를 2/1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무론 건축공기가 줄어든다는 것이 건축비를 2/1로 줄인다는 의미와 동일시 할 수 는 없습니다만 적어도 록셀보드 외단재 부착시 소요되는 추가 건축비가 신속한 외장재 부착과 트러스 공법등의 건식 구조체 생략으로 서로 상쇄되는 의미가 있습니다.

셈셈이 되는거죠.

그러나 록셀보드 외단열재의 부착으로 최소한 점형열교의 두려움으로부터는 벗어날 수 있으며 외단열재의 박리현상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패시브하우스의 선부착 타설 외단열재로서 록셀보드의 위대함은 빛이 나고도 남습니다.   

 

빠르게 진화하는 한국 패시브하우스 기술은 이제 서서히 패시브하우스의 원조 유럽마저도을 추월할 기세에 있는듯 합니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