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RC프로젝트/익산프로젝트

[패시브하우스 외장재 ] 전세계 최초 패시브하우스 300미리 록셀보드에 화산석 부착 실험 (5) - 한 방에 해결된 단열재+화산석 외장재 공법 -

[패시브하우스 외장재 ] 전세계 최초 패시브하우스 300미리 록셀보드에 화산석 부착 실험 (5) 

                                  - 한 방에 해결된 단열재+화산석 외장재 공법 - 

 

완공된 록셀보드 외단열+화산석 공법입니다.  생각 이상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한 눈에도 돋보입니다. 압착시멘트만으로 시공되었음에도 박리 현상이나 갈라짐 현상은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이 현장의 경우 12미리 기준 100*300미리 화산석을 사용했으나 400*400까지도 부착시공이 가능합니다.  그 보다 큰 사이즈의 경우는 접착력 강화를 위해 특수 접착 몰탈을 사용합니다.

물론 화산석 말고도 화강석등 다른 석재 외장재의 부착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석재의 두께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석재가 30미리 정도인 것은 소위 석재 붙임에서 건식 공법을 적용하다보니 앵글과 에폭시의 원활한 부착을 위해서는 석재가 두꺼워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록셀보드 공법의 경우는 12미리 정도의 석재 두께만으로도 충분히 부착이 가능하기에 건축물의 피로도를 줄이고 하자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록셀보드 외단열 공법에서는 인조석을 접착몰탈로 부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패시브하우스 외장 인조석의 재 부착 기술은 패시브하우스의 원조 독일을 추월하여 한국형 패시브하우스로 빛의 속도로 진화해가고 있습니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