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콘서트

미래의 화장실, 상상이 먼저다

미래의 화장실, 상상이 먼저다

 

[OSEN=이슈팀] 미래의 화장실, 먼저 상상하라. 그러면 실현 될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실현 불가능한 미래는 없다. 다만 상상을 못할 뿐이다.  

 

 

미래의 화장실을 상상한 한 아이디어가 놀랍다. 우리가 그 동안 화장실을 사용하면서 불편해 했던 사항들이 모두 해결 된, 이름 그대로 ‘미래의 화장실’이다.

화장실의 용도인 소변과 대변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다. 소변기와 대변기가 따로 있지도 않은데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이 변기는 사람의 손동작을 감지하는 센서가 달려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손짓에 따라 자동 개폐와 함께 세척과 소독까지 가능해 눈길을 끌었다.

방식은 트랜스포머다. 손짓 한번으로 소변기가 대변기로, 대변기가 소변기로 모양이 바뀐다.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미래의 화장실’이란 제목으로 올라온 사진에는 사람의 손짓에 따라 소변기 또는 좌변기로 변신이 가능하고, 자동으로 변기가 열리거나 세척, 소독까지 가능한 ‘미래의 화장실’이 소개 돼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다듬어진 미래의 화장실은 실현만 남은 듯하다.

osenhot@osen.co.kr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