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

 

 

 

 

그렇다면 천차만별의 스틸하우스의 가격을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그 기준점은 무엇일까? 이러한 기준점을 알기위해서 독자들은 먼저 스틸하우스 가격을 구성하는 각각의 요소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보아야한다. 이러한 가격 구성 요소들이 총체화 되어 스틸하우스의 가격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누구나 알기 쉬운 스틸하우스 가격 구성 요소로는 내외장재의 그레이드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스마트블릭과 같은 최첨단의 건축신소재와 프랑스산 테릴기와로 치장된 스틸하우스와 시멘트사이딩과 일반싱글로 시공된 스틸하우스의 가격은 당연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실내의 경우 고급 레스토랑 같은 인테리어가 적용되고 이태리 대리석으로 마감된 경우와 단순히 종이도배로 마감된 스틸하우스는 그 단가 차이가 반드시 존재한다. 이러한 내외장재의 그레이드에 따른 스틸하우스 가격 차이는 누구나 알 수 있고 이해하는 단순 요소로서 눈에 잘 보이는 요소로서 인터넷 웹서핑의 귀재들인 건축주들이 이 구성 요소에서 바가지 쓰는 실수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간과하기 쉬운 스틸하우스 가격 구성 요소로는 옵션품목 요소 이다. 스틸하우스는 기본적으로 본체공사만를 기준으로 하여 평당 가격의 개념이 형성되는데 주방가구나 데크, 심야전기보일러 등등은 옵션공사로서 이 본체 가격에 포함되지가 않는다. 그런데 스틸하우스는 이 옵션공사가 경우에 따라서는 본체공사비를 훨씬 상회하기도 한다. 이는 마티즈 자동차 풀옵션 가격이 마티즈 본체 가격보다 비싼 것과 같은 이치이다. 건축주들은 이 옵션품목 요소를 고의적(?)으로 누락시키려는 심리 상태를 지니게 되는데 이는 결국 즐거운 스틸하우스 집짓기가 정신적 스트레스와 시공사와의 분쟁으로 얼룩지는 불쾌한 집짓기로 귀결되는 오류로 나타나게 된다. 한편 스틸하우스의 잘 보이지 않는 가격요소로는 주택의 기능성 요소가 있는데 일테면 단열성과 차음성 내구성 방수성 내진성 방로성에 해당하는 요소들이다.
이는 자동차로 치자면 엔진, 노트북으로 치자면 CPU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스틸하우스의 주거품질을 결정적으로 좌우하는 핵심요소다. 이 가격 요소는 스틸하우스 가격 구성 요소인 스틸하우스 테크놀로지 구성요소와도 밀접히 연관되어 있는데 단열성과 방로성을 높이기 위한 스틸하우스의 공기층 외단열 시스템, 100% 누수현상을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이중 급수파이프 설비배관 시스템, 스틸하우스 결로를 방지하는 결로방지 프로그램 들이 이에 해당한다. 이 구성요소는 내외장재 마감 후에는 절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요소로서 건축주들은 양심적인 시공사 선정하여 그저 믿고 맡길 수 밖에는 없는 실정이다. 스틸하우스의 또 다른 가격요소로는 A/S시스템이 있는데 전원주택 실거주자 모니터링 결과를 보면 입주자들의 가장 큰 불만 사항은 시공사의 A/S 부재에 있는데 스틸하우스 A/S체계의 확립 여부와 이에 한발 더 나아가서 스틸하우스 자발적 리콜제의 도입 여부는 스틸하우스 가격요소에서 그 중요성이 날로 증대하고 있다. 또 다른 가격요소로서 특정 시공사의 브랜드와 역사적 전통이라는 요소가 존재하는데 이는 예비 건축주들이 반드시 체크해보아야 할 요소이다. 1996년 이래 스틸하우스 도입 원년부터 현재까지 스틸하우스 한 길을 걸어온 시공사와 오늘 창립한 시공사를 같은 동률선상에 놓고 판단하기는 힘들 것이다. 역사와 전통이 오래되었다는 것은 그만큼의 많은 스틸하우스 시공노하우와 테크놀로지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고 전통이 있는 스틸하우스 브랜드 네이밍은 건축주에게 그 만큼의 믿음과 신뢰을 덤으로 얹어주기 때문이다. 또 다른 가격 구성 요소로는 스틸하우스 설계와 디자인에 따른 창작비용과 시공비용의 상승이다. 일반적으로 건축주들은 건축 설계와 디자인이 건축가의 창작활동이라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경향성이 존재하는데 이로인해 작은 것을 얻고자 큰 것을 잃는 과오에 이르게 된다. 과학적이고 예술적인 설계와 디자인은 주택의 기능성과 내구성을 높이고 주택의 미학을 완성한다. 또한 자재와 인건비의 낭비를 사전에 제거해주는 경제적 마스터플랜이다. 그러므로 스틸하우스 가격 구성 요소에 있어 스틸하우스 설계와 디자인 요소는 건축주가 반드시 고려해야할 필수 조건이다. 아울러 스틸하우스 디자인의 난이도에 따라 시공비용이 상승한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아니 될 필수 요소이다.
일생에 한번 경험 할까 말까한 아주 특별한, 그리고 힘들고 큰 작업인 집짓기를 앞두고 스틸하우스 가격 웹서핑에 빠져 있는 전국의 예비 건축주들에게 필자는 무엇보다 앞서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