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유럽패시브하우스튜어/비엔나의건축가들

유리트로이 (Juri Troy) 오스트리아 건축가사무실을 방문하다^*^

유리트로이 (Juri Troy) 오스트리아 건축가사무실을 방문하다^*^

 -2012년 유럽 패시브하우스튜어 2nd day중- 

 

유럽 패시브하우스 튜어 둘째날 마지막 일정으로 오스트리아 건축가 유리트로이씨 사무실을 방문하였습니다. 유리트로이씨는 2011년 오스트리아-한국 지속가능한 건축전에 초대되었던 건축가로 오스트리아 내에서는 목조 전문 건축가로 정평이 나있으며 아래와 같은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2011 Greenbuilding FrankfurtRheinMain
2011 Internationaler Chicago Athenaeum Award
2011 3 Vorarlberger Wood Architecture Award
2011 Energy Efficiency Award

 

 

유리트로이씨의 사무실에 들어서자마자 우리의 시선을 사로 잡은 것은 전 세계의 망치가 총 망라되어 있는 전시대였습니다.

개인적인 취미로 모으기 시작햇다는데 유리트로이씨는 한국 망치도 2종류 있다 말하더군요....

 

유리트로이씨의 목조건축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은 우리에겐 또 하나의 충격으로 와 닿았습니다.

햇빛을 100% 활용하면서도 패시브하우스의 심플한 디자인의 컨셉을 극복한 창조적인 디자인이 우리에게 한국에서의 패시브하우스 디자인이 어떤 길로 들어서야하는가를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유리트로이씨의 설계 컨셉은 확실히 독일의 패시브하우스와는 다른 지향점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건축물의 에너지만이 아닌 디자인과의 조화를 최우선에 두는 컨셉은 상대적으로 소박하고 심플한 독일의 패시브하우스와는 완연히 비교가 되었습니다.

지속가능한 아름다운 패시브하우스 건축물, 바로 이게 유리트로이씨의 건축철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