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하우스 교육/패시브하우스아카데미

"패시브하우스 & 저에너지하우스 창호 시스템과 디테일" 강좌 참가 후기

"패시브하우스 & 저에너지하우스 창호 시스템과 디테일" 강좌 참가 후기

 

제10회 전문가를 위한 패시브하우스 아카데미 "패시브하우스 & 저에너지하우스 창호 시스템과 디테일" 강좌가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 주최로 2014년 11월 12일(수) 오후 4시부터 한국로에너지건축협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금번 패시브하우스 아카데미의 주제인 "패시브하우스 & 저에너지하우스 창호 시스템과 디테일" 강좌의 첫번째 강사로 나선 이태리 알파칸 창호 한국 에이전트인 (주)아이너의 최원석 본부장은 중국산 프로파일과 이태리산 프로파일의 특장점을 객관적으로 비교하며 이태리산 프로파일의 안전성과 우수성에 대해 수준높은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어서 독일 창호메이커 Inotic사의 마켓팅 매니져인 Bora씨의 84m/m프로파일과 76m/m프로파일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는데 84m/m프로파일 + Ug 0.5 글라스울이 조합으로 패시브하우스 창호의 구현이 가능하다는 주제 발표가 매우 흥미로왔습니다. 세번째 강사로 나선 권영준 KZBA 이사는 패시브하우스용 프로파일의 Uf 값이 0.8W/m2K이 되어야하는 이유를 건축물리의 관점에서 분석하였고 네번째 강사로 나선 고용규 KZBA회장은 패시하우스 창호의 시공시 준수해야할 원칙으로 단열재위에 시공할것과 창호프레임을 단열하라는 두가지 원칙을 강조하였고 물받이 시공 디테일을 공개하였습니다.

 

금번 강의는 평소 패시브하우스 창호 시스템과 시공 디테일에 대해서 고민을 해오셨던 패시브하우스 디자이너와 건축사 및 시공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 제공이 가능했던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