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시브하이브리드프로젝트/순천프로젝트

[패시브하우스 웜루프] 패시브하우스 웜루프(더운지붕 방식)시공 TIP (5) -컨티니어스벤트의 설치

[패시브하우스 웜루프] 패시브하우스 웜루프(더운지붕 방식)시공 TIP (5) -컨티니어스벤트의 설치

 

웜루프와 콜드루프의 본질적인 차이는 벤트의 유무가 아니라 벤트층을 투습방수지위에 두느냐 인슈레이션 위에 두느냐의 기준에 달려 있습니다.

 

패시브하우스 혹은 저에너지하우스(연간 m2당 7리터의 에너지가 소비되는 주택)의 웜루프 방식에 대한 오류중 하나가 투습방수지위와 O.S.B합판 사이에 벤트층을 생략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투습방수지를 통한 원활한 습기의 이동을 저해하게 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벤트의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2*4 각상 설치시 끝단 하부를 30미리 이상 빗각을 쳐줍니다. 간격이 있어야 사진처럼 후레싱 설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이 공정을 잊었다면 2*4를 일일이 톱으로 썰어내야하는 고역을 겪게됩니다.

2*4 측면에는 컨티니어스 벤트를 설치합니다.

컨티니어스벤트 위쪽으로 방수시트 10M/M정도 내려 설치한후 기밀테이프로 마감해줍니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kzba,페시브하우스,파시브하우스,패시브하우스,제로에너지하우스,저에너지하우스,독일패시브하우스,저탄소녹색건축기술포럼,에너지제로하우스,탄소제로,지구온난화,기후변화,삼진에너홈,패시브하우스 시공,패시브하우스 설계,패시브하우스 가격,패시브하우스 단열 기준,패시브하우스 정의,기밀시공,브로도어테스트,패시브하우스건축,패시브하우스 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