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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하우스길라잡이/명품 스틸하우스

상품에 있어서 명품이란 무엇인가?

 

명품은 그 교환가치에 있어서나 상징가치에 있어서 고급스럽다고 사회의 일반적 인정을 받은 재화를 말한다. 명품이 인기가 있는 이유로는 먼저 상징적 가치가 높은 재화에 대한 소유욕구의 재생산을 들 수 있으며, 일반인이 명품구매에 뛰어들고 있는 현상은 '일치'의 욕구라고도 볼 수 있는데, 즉 남들처럼’소비하려는 행위를 말한다. 명품은 상품 자체의 가치를 자신의 가치의 가치로 일치시키려는 욕구로 인해
그 구매력과 상품생명이 연장된다. 이를테면 일반 아파트 수요자들이 이영애의 자이나 김남주의 푸르지오 광고를 보면서 그녀들의 엘레강스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자신의 구매 욕구를 치환하는 심리라 볼 수 있겠다. 이러한 명품은 소비자에게는 상품을 통한 자신의 가치창조로, 기업에게는 고부가가치를 보장한다.

명품은 그 교환가치에 있어서나 상징가치에 있어서 고급스럽다고 사회의 일반적 인정을 받은 재화를 말한다. 명품이 인기가 있는 이유로는 먼저 상징적 가치가 높은 재화에 대한 소유욕구의 재생산을 들 수 있으며, 일반인이 명품구매에 뛰어들고 있는 현상은 '일치'의 욕구라고도 볼 수 있는데, 즉 남들처럼’소비하려는 행위를 말한다. 명품은 상품 자체의 가치를 자신의 가치의 가치로 일치시키려는 욕구로 인해
그 구매력과 상품생명이 연장된다. 이를테면 일반 아파트 수요자들이 이영애의 자이나 김남주의 푸르지오 광고를 보면서 그녀들의 엘레강스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자신의 구매 욕구를 치환하는 심리라 볼 수 있겠다. 이러한 명품은 소비자에게는 상품을 통한 자신의 가치창조로, 기업에게는 고부가가치를 보장한다.

 
 
1990년대 휴대폰 도입 초창기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휴대폰은 모토로라나 노키아의 브랜드 파워에 눌려 힘 한번 쓰지 못하고 시장에서 도태되고 있었다. 그러던 삼성이 애니콜이라는 브랜드 마켓팅을 강화하고 어디서든 잘 터지는 휴대폰의 품질혁신을 완성하고 신속하고 투명한 A/S체계를 갖춘 후에야 휴대폰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또한 2000년대 산업 디자인의 강조 속에서 산업디자이너 김영세의 7M/M 휴대폰 디자인에서 볼 수 있듯이 디자인의 혁신으로 세계 최고의 名品 휴대폰의 위치를 점하게 된다. 이러한 애니콜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상품으로서의 名品은 테크놀로지의 우수성과 브랜드의 가치 창조, 디자인의 혁신 그리고 신뢰 할 수 있는 A/S 체계의 확립등이 그 전제 조건으로서 작용함을 알 수 있다. 

 
 
1990년대 휴대폰 도입 초창기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휴대폰은 모토로라나 노키아의 브랜드 파워에 눌려 힘 한번 쓰지 못하고 시장에서 도태되고 있었다. 그러던 삼성이 애니콜이라는 브랜드 마켓팅을 강화하고 어디서든 잘 터지는 휴대폰의 품질혁신을 완성하고 신속하고 투명한 A/S체계를 갖춘 후에야 휴대폰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또한 2000년대 산업 디자인의 강조 속에서 산업디자이너 김영세의 7M/M 휴대폰 디자인에서 볼 수 있듯이 디자인의 혁신으로 세계 최고의 名品 휴대폰의 위치를 점하게 된다. 이러한 애니콜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상품으로서의 名品은 테크놀로지의 우수성과 브랜드의 가치 창조, 디자인의 혁신 그리고 신뢰 할 수 있는 A/S 체계의 확립등이 그 전제 조건으로서 작용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