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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하우스길라잡이/명품 스틸하우스

스틸하우스 명품 창조의 4대과제

가. 스틸하우스 테크놀로지 혁신의 필요성

건축공법으로서의 스틸하우스 공법이 경량목구조공법이나 RC조등 타 건축 공법과의 경쟁에서 비교 우위를 지녀야 만이 스틸하우스 수요와 시장 확대가 가능 하다 이러한 스틸하우스의 비교 우위를 위하여 모든 현장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스틸하우스 표준기술의 도입과 한국형 정통 스틸하우스의 Needs 증대에 따른 스틸하우스 혁신 기술의 도입이 절대적으로 필요로 해 진다. 이러한 스틸하우스 기술 혁신을 통한 스틸하우스 신규수요창출은 스틸하우스의 새로운 부가가치의
창조로 귀결되게 된다.

나. 스틸하우스 테크놀로지 혁신의 방법

그렇다면 스틸하우스 신규수요창출을 위한 스틸하우스 테크놀로지 혁신의 방법은 무엇인가? 우선은 현장과 연구기관의 원활한 피드백 시스템이 도입되어야 하며 같은 이유에서 실제 스틸하우스 거주자와 시공사의 피드백 시스템의 일환으로“건축주 옴부즈맨 시스템” 도입으로 일상적인 스틸하우스 주거성능 평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만 한다. 이러한 건축주, 시공사, 연구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관계의 형성에서 한국형 정통 스틸하우스의 새로운 니즈가 창출되고 이의 해결을 위한 신기술의 개발과 보급이 이루어져야한다. 특히 이러한 스틸하우스 혁신기술의 과학적인 보급과 홍보를 위하여 시공사, 빌더, 프레이머등에게 이에 걸 맞는 맞춤형 스틸하우스 교육과 세미나를 실시하고 온-오프라인 스틸하우스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다. 스틸하우스 테크놀로지 혁신의 효과
이러한 스틸하우스 테크놀로지 혁신의 효과로서는 스틸하우스 실제 거주자의 높은 주거성능 평가는 곧바로 스틸하우스 상품의 고객만족으로 이어지게 되며 이에 따른 스틸하우스의 지속적인 신규 수요 창출과 R&D 투자비용 확대는 결국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서의 스틸하우스 산업을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브랜드 마켓팅이란,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대상이 도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머리 속에 있는 기억과 인식에 변화를 만들어내고, 그 변화를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한 의도적인 기업의 제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TV광고에서 이미연이 모델인, 두산 We've라는 아파트광고를 보라? 이는 아파트 광고이지만, 광고 속에 아파트에 대한 정보나 이미지 보다는 패션 잡지 같은 컨셉을 잡아서 색다른 인식을 심어준다. 그리고 ‘여자감각', '똑같은 건 싫다' 라는 문구로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물씬 풍기는 것이다. 좋은 품질의 상품으로서의 스틸하우스! 과연 이것만으로 타 건축공법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 할 수 있겠는가? 좋은 품질 이것은 어디까지나 필수조건일 뿐이다. 이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스틸하우스의 하이테크한 ‘제품 이미지’를 대중의 머리 속에 강하게 뿌리 내리게 할 수 있는 ‘뭔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 ‘뭔가’를 해 내는 작업이 브랜딩이며, 그 전략과 실행이 스틸하우스 브랜드 마케팅이다. 이러한 스틸하우스 브랜드 마켓팅은 비단 소비자들에게만이 아닌 스틸하우스 산업 종사자들에게도 연대성의 증대와 책임시공의 각인이 이루어지고 이는 결국 스틸하우스 가치의 신뢰성 상승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가. 스틸하우스 도입기의 디자인(1995-1999)

이 기간은 1995년 POSCO에 의한 미국식 스틸하우스의 도입 후부터 2000년 까지로 스틸하우스 도입기 시기이다. 이 기간 중에는 국내의 스틸하우스 전문 디자이너의 부재로 인해 스틸하우스 디자인이 알프스표의 천편일률적인 외부 디자인이 주종을 이루었으며 드라이비트, 시멘트 사이딩 등 이외의 외장재 선택에 한계에 있었으며 기술적으로 한국형 정통 스틸하우스에 대한 건축주의 Needs 수용이 어려웠다.

 

 

 

 
나. 스틸하우스 발전기 디자인의 특징(2000-2004)

이 기간은 포스홈 등 초기 스틸하우스 선발주자들의 왕성한 활동과 보급의 확대노력에 잇따른 스틸하우스 발전기인데 이 당시부터 스틸하우스 전문 디자이너가 등장하여 모던한 외부 디자인이 적극 검토 도입되었으며 미국식 스틸하우스의 한국형 스틸하우스로의 진보가 서서히 진행되고 있는 시점이라 할 수 있다.

다. 스틸하우스 도약기 디자인의 과제(2005 이후)

 

이 기간은 스틸하우스 도약기로서 한국형 정통 스틸하우스의 이론과 기술이 디자인과 결합되는 시점이라 할 수 있다. 외장재 선택에 있어서 다양성과 창조성이 확대되고 스틸하우스 전문디자이너의 영역과 함께 “스틸하우스 디자인빌더”의 개념이 적극 도입되고 스틸하우스 디자인 전문교육의 도입의 필요성이 확대되는 시기로서 스틸하우스 디자인이 스틸하우스 테크놀로지와 적극적인 결합을 모색하는 시기이다.


 

 

 

 

 

스틸하우스의 명품을 위한 또 하나의 요소가 바로 고객만족 A/S시스템의 도입이다. 사실 전원주택 실 거주자들의 가장 큰 불만족이 전원주택은 A/S가 잘 되지 않는다는 불만인데 스틸하우스가 명품으로 거듭 나기위해서는 이러한 전원주택 업계의 교훈을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A/S체계의 확립은 어떻게 가능한가? 우선은 각 개별 사업체의 A/S체계강화가 필수이며 이러한 기틀에서 스틸하우스 공동A/S망 네트워크가 구축되어야할 것이다. 이러한 스틸하우스 A/S체계강화는 스틸하우스실 거주자들의 주택고객만족도를 증대시키고 명품으로서 스틸하우스 가치를 증대시키게 될 것이다.